에퀴티Equity 란 무엇인가? 텍사스홀덤포커 에퀴티에 대해 알아보자 : 네이버 블로그
한 연구에서는 건축 환경에서 다른 사람들을 만날 기회가 웰빙 증가와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전략 및 팁: 성공을 위한 세븐카드 스터드 포커 전략
- 우리의 예에서는 사용하기 가장 쉽고 빠르기 때문에 rockhopper 라는 새로운 도구 를 사용할 것입니다.
- 내가 최근에 구입한 나머지 책과 같은 이 책은 내 ‘To Be Read'(TBR) 더미에서 왕좌를 찾을 것입니다.
- 보시다시피, 에퀴티와 팟오즈는 작은 계산들이 많이 필요로 합니다.
- 여기서 우리는 매우 타이트한 선수를 가정할 것입니다.
잠재적 오즈는 노리밋홀덤 게임에서 굉장히 다양하게 변화합니다. 사실, 잠재적 오즈가 굉장히 높다면, 현재의 팟오즈의 기준에서 봤을 때는 올바르지 않은 콜이, 어쩌면 올바른 콜이 될 수도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에퀴티와 팟오즈는 작은 계산들이 많이 필요로 합니다. 이 작업에 필요한 것은 공식과 기술에 대한 기억력과, 머릿속에서 계산하는 약간의 연습이 필요할 뿐입니다.
순수에퀴티부터 에퀴티 실현에 이르기까지 이제 여러분은 각각의 개념이 지니는 핵심을 이해하게 됐습니다. 좀 더 나아가 에퀴티 분포가 베팅 결정을 안내하는 전략적 영향도 알게 됐구요. 너가 이러한 상황들에 존나 연습할수록, 너는 곧 상대방의 레인지에 대항하여합리적인 추정을 할 수 있을 거야. 같은 보드에서 같은 핸드 카드를 잡고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J ♦ 9 ♥ 7 ♠ 4 ♥ 3 ♦ 의 J ♣ T ♠ ). 하지만 이번에는 당신의 핸드가 밸류 벳을 할 만큼 충분히 강한지 결정해야 합니다. 그래도 처음엔 직접 EV 계산하며 훈련하는 게 좋아요.
➡️ 이런 경우 올인을 고민할 필요도 없이 즉시 폴드해야 하는 상황. 높은 에퀴티로 승부했는데 졌다면, 그건 단순히 Variance일 뿐. 이런 확률적인 것들인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이길 확률을 거의 정확하게 근사값을 구해준다. 지금까지 저희는 포커 에퀴티의 복잡한 세계를 다뤄 봤습니다.
각각의 이러한 숫자는 독립적이며, 여러분이 2가지 모두를 구하지 않고서는 한쪽만으로는 아무런 쓸모가 없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이 핸드로 가치를 내기 위해 수익성 있게 내기를 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우리가 상대의 셋, 오버페어에 완전히 밀리는 상황!
좀 더 큰 벳 사이즈를 선택해 상대방의 블러프 캐치 핸드에게 압박을 가함과 동시에 프리미엄 핸드를 지녔을 때면 팟을 크게 키울 수 있습니다. 낡은 것이 다시 새 것이 되고, 번쩍이던 것이 이제는 무디게 느껴진다. JNCO 청바지가 1990년대 후반의 다른 패션과 함께 시내의 쿨한 아이들 사이에서 컴백하는 것에 대해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홀덤 포커에서 돈 되는 선택? ‘Equity’만 보면 됩니다!
이 작업은 모두 올바르지만, 이 오즈만의 스펙트럼은 전체의 오즈의 절반밖에 보여주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아직까지 잠재적 오즈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핸드가 플랍에서 8개의 아웃보다 더 많이 가지고 있을 때는 약간의 틀린 값을 가질 수 있습니다.
전의 글에서 어떻게 하면 테이블에서 팟 오즈를 여러분 머리속에서 계산 할 수 있는지 설명해 드렸습니다. 다음 컨셉은 팟 오즈만큼 중요하지만 더 쉽게 마스터 할 수 있으며, 짧은 계산을 통해 우리는 쉽게 값을 구할 수 있습니다. 범위 버튼을 클릭하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대각선으로 쌍을 이루는 그리드가 표시되고 쌍의 오른쪽에 수티드 핸드(« s »로 표시) 및 오프 슈트(« o »로 표시)가 표시됩니다. AA, KK, AK 및 Ako를 강조 표시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QQ와 39.8%의 지분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므로 그 숫자를 의사 결정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퀴티는 가공되지 않은 개념이고, 여기에 약간의 계산을 통해 더욱 유용한 EV를 구할 수 있다. 에퀴티(Equity)는 특정 상황에서 우리가 체크를 하거나 뱃을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 수학을 포커에 접목시킨 개념이다. 이러한 우위를 익스플로잇 하기 위해서는 좀 더 자주 베팅해야 하며 특히나 중간 핸드 레인지에 우위가 가장 클 때면 작은 벳 사이즈를 가져가는 게 좋습니다. 에퀴티 실현은 에퀴티 개념에 좀 더 새로운 정교함을 더함으로써 실전에서 맞이하는 시나리오가 지닌 복잡성을 인지하게끔 합니다.
무엇보다도, 이런 방법들은대부분 사람들에 있어 사용하기 꽤나 있어. 그리고 숫자로서 22% 대신25%를 떠올리는게 훨씬 쉽잖아. 너가 연습하고 얻은 마지막 결론에서미세한 퍼센티지 차이가 있어도 이건 몇가지 이유로 큰 일이 아니다. 그러므로 다른 75%에서 상대는 OESD를 쥐고 있어. 75% 경우 우리는 66%를 쥐고 있고25% 의 경우 우리는 9% 에퀴티를 쥐고 있다. 여기 평균적인 에퀴티를 구하기 위한4개의 다른 방법을 소개해볼게.
위의 예제처럼 우리가 A K 이고 상대방이 J T , 보드는 J T Q 이다. 우리는 너트 스트레이트이고 91%의 에퀴티를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가능한한 많이 팟에 더 많은 돈을 넣어야된다. 따라서 우리는 벨류뱃을 해야하고 우리가 이 핸드의 가치를 살리기위해서는 추가적인 수익을 얻어야함을 의미한다. 폴라라이즈한 패턴은 핸드 레인지의 상위 및 하위가 뚜렷하게 구분되는 현상으로 주로 리버 베팅을 하는 중요한 스팟에서 나타납니다. 이때 상대방의 의도는 좀 더 명확해지는데요, 대부분의 경우 넛을 가지고 있거나 블러프를 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에퀴티는 91%가 되고 반면에 상대방은 9%의 위닝 찬스를 갖게된다. 상대방은 J과 10이 나와서 풀하우스가 되어야만 승리를 할 수 있게 된다. 자 결론적으로 우리의 에퀴티는 그의 레인지에 대항하여 50% 야.EV 콜을 위해서 우리는 33% 보다 많이 필요하지.상대가 1/4 경우로 셋을 꺼내서 우리를 좆바른다해도 여전히 이건 쉬운 콜이야.
첫 번째 기사에서는 OSINT에 대한 개요와 위협 사냥에서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두 번째 방법, 너는 3번의 경우로 66% 에퀴티를 쥐고 있고 1번의 경우로 9% 에퀴티를 갖고 있지. 상대방은 2개의 카드 즉 8개의 아우츠가 필요해.그는 32%의 에퀴티를 쥐고 있지. 이건 우리가 그 에퀴티 68%을 쥐고 있다는 것을 의미해.그러나 우린 여기서 우리가 어떻게 올인에 오게 되었는지 아직 얘기를 하지 않았어. 에퀴티(Equity)란 텍사스홀덤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개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퀴티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케이스에 있어 에퀴티 실현은 대략 40% 정도에 불과하며 이는 총 에퀴티에서 $5를 차지해야 할 부분 중 실제로는 $2만을 확보할 가능성이 높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다양한 핸드 간의 스택-오프 에퀴티 매치업에 대한 포괄적인 분석 자료는 온라인에서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PLO 같은 포맷의 경우 전통적인 홀덤과는 다른 다이나믹이 작용하며 순수 에퀴티의 개념이 더욱더 중요합니다. PLO에서 메이드 된 핸드 vs 드로 핸드 간의 올인 스팟이 빈번하게 발생하기에 에퀴티를 활용해 위닝을 확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됩니다. 플랍이 J T 가 깔린다면 우리의 에퀴티는 극적으로 변해서 더 이상 팟을 이기기 힘들 것이다. 만약 오즈 계산을 한번 더한다면 우리는 22%의 확률로 팟에서 이길 수 있고 이것은 우리에게 팟의 22%의 에퀴티를 준다.
이미 언급한 바와 같이 각 상황마다 우리의 에퀴티를 계산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우리의 핸드에 자신감이 있고 베스트라고 생각되어질 때는 팟에 더 많은 돈을 넣어서 수익을 최대화 시켜야함을 명심해라. 에퀴티는 포커수학과 관련된 기본적인 원리로써 우리가 베스트핸드를 가지고 있을때 배팅전략을 설명해준다. 밸류뱃을 함으로써 특정핸드로 팟에서 가져가는 돈을 최대화시켜주고, 더 나쁜 핸드로는 체크와 폴드를 함으로 잃는 돈을 최소화 시켜줄 것이다.